이 영상을 보면 비트 코인이 이해됌



이 영상을 보면 비트 코인이 이해됌 Follow me on Instagram @mic_keyseo Gear info. canon g7x mark II Music by Floppy Circus …

39 Comments

  1. 어차피 비트가 오르면 한화로 바꿀꺼면서 엄청 하라고 꼬시네. 1)비트로 현재 뭘살수 있는지?
    2)현재 은행과 국가가 카드나 현금으로 소비된 수수료로 유지하는데 과연 할수있도록 나둘까? 2가지 해법좀 내놔보세요

  2. 블록체인은 누군가가 진짜 개발하는 기술인데, 기술을 갖고 왜 자꾸 경제쪽에서 담당하는 분야인듯이 말하는지 모르겠음. 투자증권 다니는 친구가 자기 코인에 관심 많다면서 ‘내 분야잖아’ 이러는데.. 블록체인업에 종사하는 나로서 어이가 없었음…

  3. 비트코인이고 블록체인이고 다떠나서
    가상화페를 나쁜 의도로 사용하니까
    그게 문제다 일본야쿠자 북한 이란
    테러지원국 돈세탁 하는데 쓰이니까
    큰 문제지 한마디로 드러운 시궁창임

  4. 비트코인은 초반에 왕창 넣었다가
    작년12월안에 다 뺏어야지 뒤늦게
    돈벌었다는 주변놈들 말듣고 올해
    들어서 돈박은 애들은 똥망이지ㅠㅠ

  5. 비트코인 채굴을 스마트폰으로 하는 시대가 도래해야합니다
    현재는 채굴에 하드웨어와 전기료가 너무 높아서 위험하다고생각합니다

  6. 돈을 번다는 것은 낮은 단계의 가치를 높은 단계의 가치로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상장 기업이 그들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달리 비트코인은 그런 노력 자체를 하지를 않는다. 따라서 상장기업이 성공하냐 안 하냐에 따라 주식이 성공하고 망하는 것보다도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 그러면 비트코인이 가치가 상승하려면? 다시 말하지만 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저 회사에서 뭘 어쩌든 가치가 상승하지 않는다. 거기에 투자하는 사람을 때문에 가치가 상승하는 거지. 비트코인으로 돈을 번 사람은, 그것으로 돈을 버리라 착각한 후발 주자 때문이지, 비트코인 자체가 돈을 벌 수단이기 때문이 아니다.

  7. 일반 통화는 가치를 가지고 비트코인은 안 가진다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문제는 그러한 발언의 진짜 뜻은 '비트코인으로 돈이 안 벌려!'인 게 문제다. 그러면 말을 바꿔야겠지? 가치를 안 가지는 게 아니라 내가 수익을 벌 수 있을 만큼 '안정적이지 않다'라고 해야 한다. 애초에 그걸 왜 돈을 버는 데 써 ㅋㅋㅋㅋ 통화를 돈을 버는 데 쓴다고? 니네가 무슨 환전소야?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다른 사람들이 돈을 번 것은 먼저 사고 니네가 나중에 사서 '가치가 긍정적으로 변동해서'그런 거고. 거기서 더 올라갈 거란 보장이 없잖아. 비트코인을 사는 거니까 주식 마냥 진짜로 가치가 변동돼서 돈을 버는 거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삼성을 예로 들자. 왜 주식을 사라 할까? 얘네들은 가치 상승이 목적이거든. 지금도 연구하고 판매 실적 올리려고 안달이 나 있다. 비트코인은? 얘는 애초에 상품이 아니야. 제품도 아니라고. 말 그대로 통화다. 통화로 돈을 벌려면 뼈 빠지게 고생을 해애 하는데 니들은 가만 앉으면 되는 줄 알지? 애초에 노력도 하지 않고 돈을 버는 게 쉬운 줄 아나. 괜히 일을 해야 돈이 모인다고 하는 게 아니야. 주식도 힘을지만 차라리 주식이 낫지. 적어도 정상적인 상장기업은 자사의 가치를 늘리려고 하거든. 하지만 비트코인은 아니란 말이야. 그리고 동영상에서 이상하게 설명하는데 블록체인은 기술이고 사상이지, 보상이 아니다. 우리의 일반적 통화가 그 가치를 가지는 이유는 서로 간의 신뢰 때문이다. 정부에서 보장하는 것도 맞는데 결국 우리 모두가 '똑같이 신뢰'해서 통화로 인정 받는 거임. 따라서 우리나라 돈을 가지고 타임머신 타서 과거로 돌아간다 치자. 이때는 인정을 받지 않기 때문에 통화로의 가치가 없다. 신뢰성이 없는 거임. 블록체인이란 서로 간에 가지고 있는 통화의 양이나 거래를 실시간 장부로 만들어서 서로 나눠 가지는 것을 말한다.(보상 따위가 아니다, 동영상으로 헛소리는 그만) 그럼 뭐가 좋냐고? 생각해 보자. 만약 1~8번 사람들이 똑같은 장부를 가지고 있음..그런데 9~10번 두 명이 다른 장부를 가지고 있다. 그러면 어느 쪽이 위조한 것일까? 당연히 두 명이겠지? 그러면 블록체인 시스템 상으로 1~8번 장부가 맞다고 가정하는 거야. 이로써 '비트코인을 소지한 사람'(장부를 가진 사람)'에 한해서, 그들 내부에서 비트코인의 가치가 인정이 되는 거다. 이것이 정부가 인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임. 따지고 보면 옛날에 조개가 화폐였지만(그땐 정부가 없었지?) 화폐로 인정이 되는 이유와 비슷함. 그냥 서로 간의 신뢰성을 장부라는 디지털 형태로 고착화시킨 것뿐이지 원리는 같다. 서로 간에 신뢰를 어떤 식으로 주느냐의 차이지.

  8. 누군가 벌때 누군간 잃는거 아니다
    가격이 상승하면 그땐 모두가 돈을 버는것인데
    가격이 내려갈땐 모두가 돈을 잃는것이고
    이땐 누가먼저 나오는냐에 따라 많이 잃고 적게 잃고의 차이고
    팔지 않고 기다리면[존버] 잃지 않을수도 있다
    단순한 진리입니다.
    절대 0섬 게임이 아닙니다.
    최초에 제네시스 블럭은 가치가 0 이었읍니다. 하지만 지금 가지치는오늘 기준 1비트당 1000만원 입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돈을 벌었을것입니다.
    더 많이 벌고자 사고 팔고 하면서 판단 미스가 오는 사람은 잃는것이지
    그걸 누가 벌었다고해서 뺏아오는것이 아닙니다.

  9. 한가지 잘못 설명한 부분은 제로sum 게임이라고 하셨는데,,,,,,그게 아니고 풍선처럼 전체가 즉 총액이 늘었다 즐었다 하는겁니다,,,,,,,,즉 주가가 1프로가 올랐다면?전체주식이 이 한가지로 구성되었다고 가정하면,,,,그 1프로 오른건 전체을 거래한것이 아니고 극히 일부 예을 들어 총수량기준으로 총주식수의 2프로거래로 1프로의 가격이 상승했다면? 거래하지않은 보유자인 98프로도 아무거래 없이 1프로 이익이 난겁니다,,,,
    즉 시점문제이지만 손해본사람은 한명도 없이 전부가 1프로 이익이 난것,,,,매수자는 이익도 손해도 아니지만 ,,,,,,,제로섬게임 처럼 이익과 손실을 합하면 제로가 아니라,,,,,,,,,,전제가 이익이 나던지 전체가 손해가 나는 것이지요,,,,,,,,,물론 시점에 따라 시가평가을 하기때문이지요,,,,,,장부가액으로 평가하면 제로섬게임처럼 되는것이 맞지만,,,,,,시가가 고시되는데 장부가로 가치을 계산하지는 않을 태니,,,,,,,주식거래는 제로셤게임은 아닙니다….
    만기일이 있는 옵션거래는 그 만기기간내로 계산하면 제로셤게임이 맞지요,,,,,,,

  10. 개미는(뚠뚠) 오늘도(뚠뚠) 열심히 일을 하네(뚠뚠) 개미는(뚠뚠) 언제나(뚠뚠) 열심히일을하네(뚠뚠) 개미는아무말도하지않지만(띵가띵가) 땀을뻘뻘흘리면서(띵가띵가) 매일매일을살기위해서열심히일하네(띵가띵가) 한치앞도(뚠뚠) 모르는(뚠뚠) 험한이세상개미도배짱이도알수없지만그렇지만오늘도행복하다네(뚠뚠)

  11. 나는 2년을 넘게 공부했는데, 비트코인이 사기라고 얘기하는 사람은 얼마나 공부했는지 궁금했었죠.
    왜 많이 공부한 나는 활용가치가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사람들은 나쁘게 얘기할까???
    내가 만나본 사람들 대부분 뉴스기사 보고 난 것이 대부분이더군요.
    제대로 공부해 본 사람이 없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저는 유튜브에 있는 수없이 많은 세계 유수대학의 경제학과 교수들, 통계학과 교수들 등이 올려놓은 비트코인 강좌나 소개영상을 보아왔었는데….
    님들도 공부 좀 해보세요.
    과연 가치가 없는지 있는지…
    하긴 이런 말 해도 소용 없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유시민씨 까지 대충 주워듣고 그냥 사기라고 결론 내고는 더이상 논의는 없다라고 생각했으니…^^
    시간이 얘기해 주겠지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